본문 바로가기

3분 정보

지금 당장 눌러봐야하는 스마트폰 치트키 TOP6

반응형

TOP 6 쇼미더머니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유저들은 크게 아이폰 유저와 갤럭시 유저로 나눌 수 있죠. 갤럭시에서 아이폰에는 없는 삼성페이, 통화 녹음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면, 아이폰에서는 갤럭시에는 없는 에어드롭이라는 근거리 파일 공유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에어드롭은 간편하게 공유버튼 하나만으로 빠른 파일 전송이 가능한 만큼 한번도 안쓴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쓴 사람은 없는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그런데 최근! 삼성 갤럭시에서 이에 대항하는 드랍쉽이라는 기능을 새롭게 제공하기 시작했죠. 갤럭시 스토어나 굿락을 통해 설치할 수 있는 이 어플은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 하기만 하면 URL이나 QR코드등으로 자신이 업로드한 파일을 누구나 다운 받을 수 있도록 공유할 수 있는데요.

아직 까지 그 존재가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일단 설치하기만 하면 그 활용도가 매우 높은 탓에 아직 베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드랍쉽에도 단점이 있었으니, 바로 하루에 공유할 수 있는 총 용량이 5기가로 대용량의 파일을 전송할때에는 조~금 애매할 때가 많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 하루 제한 용량을 무려 두배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치트키가 있다고 하는데요.


드랍쉽을 켜서 이렇게 설정에 진입한 후, 스타일, 메시지를 누르고 국민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대표적인 치트키인 ‘show me the money’를 입력하기만 하면…! 안심하시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이는 사실 지난 21일 드랍쉽의 공식 업데이트 내역에서 힌트까지 줬던 혜택으로, 단순히 용량을 업그레이드 시켜주기보다는 드랍쉽을 이용하는 많은 사람들이 보다 재미있게 드랍쉽을 사용할 수 있게 마련해놓은 이스터에그이기 때문이죠.

실제로 단순한 업데이트가 아니라 퀴즈가 포함되어 있어서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었다는 반응이 많은걸 보면.. 꽤나 성공적인 치트키였던 것 같네요!!

TOP 5 *#62#


꼭 스마트폰을 몸에서 떼어놓았을때만 중요한 전화가 오기 마련이죠. 다행히 이렇게 받지 못한 전화는 ‘부재중 전화’로 폰에 기록되기 때문에 나중에 부재중 전화를 확인 한 후 대처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스마트폰이 꺼져있었다면…? 부재중 전화조차 기록되지 않아 전화가 왔던건지~ 안 왔던 건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죠.

게다가 비행기 모드를 켜두거나 서비스 지역을 벗어나게 되는 경우 역시 부재중 전화가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아… 혹시 그 동안에 전화 왔던거 아니야?’하는 걱정을 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그렇다고 굳이 또 몇번 일어나지도 않을 이런 상황을 위해 매달 돈을 내는 부재중 전화 표시 부가서비스를 가입하기도 애매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을 쓰시고, *#62#을 알고 계신다면 그런 걱정은 이제 끝입니다! 스마트폰을 켜고 전화에 들어가서, *#62#을 누르고 통화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스마트폰이 꺼져있었거나, 비행기 모드나 서비스 지역 이탈 등으로 기록되지 않았던 부재중 전화와 전화번호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하죠.

TOP 4 #0#


여러분의 핸드폰에 강아지가 한마리씩 숨어있다는 충격적인 사실! 알고 계셨나요? 심지어 이 강아지가 없다면… 놀랍게도 그 핸드폰은 가품일 가능성이 굉장히 높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입하기 위해서 통신사가 아닌 오픈마켓이나 중고 장터에서 직접 ‘자급제 폰’을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지금 당장 확인해보셔야겠습니다.


‘기본 전화 어플’에서 #0#를 입력하고 SENSOR라고 적힌 버튼을 누른 뒤, 우측 상단의 IMAGE TEST를 누르면…! 강아지 사진이 정말 나오는데요. 예전 갤럭시부터 꾸준히 숨어있던 이 강아지에 대해 故이건희회장의 반려동물이다, 같은 이야기들이 끊이지 않지만, 사실 아직도 명확하게 밝혀진 바는 없다고 하죠.

TOP 3 *123456#


삼성 갤럭시는 기본 통화 어플에서 *123456#를 입력하면 시스템/디버그 스크린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주목할 것은 세 번째 줄의 RSRP입니다.

RSRP는 내 스마트폰이 지금 얼마나 수신감도가 좋은지 숫자로 보여주는데, 99보다 숫자가 작다면 통화에 문제가 없는 상태이지만100이 넘는다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죠.


아이폰은 통화 어플에서 3001#12345#를 입력 후 전화버튼을 누르고, 나타난 대시보드의 오른쪽 상단에서 ALL Metrics를 터치. 그 후 LTE가 앞에 붙은 영어를 누르면 RSRP값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 rsrp값이 너무 높게 나온다면 서비스 센터에서 RSRP값을 근거로 AS를 받으면 된다고 합니다.

TOP 2 *3370#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은 이 6자리의 치트키. 명심해 두셔야 겠습니다. 단 10초만에 통화품질을 떡상시킬 수 있는 치트키이기 때문! 이번에도 통화 어플에 들어오신 후, 10를 입력하기만 하면…! 잠깐의 로딩 후 EFR기능이 활성화되죠.


전체적인 신호를 향상시키는 이 기능은 통화품질을 크게 향상 시켜준다고 합니다. 단, 그 대신 배터리가 빠르게 소모될 수 있어 현재의 통화품질에 만족하시는 분이라면 굳~이 EFR을 활성화시킬 필요는 없다고 하네요.

끄는 방법도 똑같이 한번 더 똑같이 통화 어플에서 *3370#입력하시고, 로딩을 기다리시면 EFR이 비활성화됩니다.

TOP 1 *#06#


마지막은 무려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인데요, 우선 갤럭시, 아이폰 모두 동일하게 통화어플에서 *#06#를 입력하세요. 그리고 난 뒤 뜨는 화면에서 ‘IMEI 번호’로 불리는 식별정보를 알아낼 수 있는데요.

인터넷 주소창에 ‘imei.kr’를 입력해 접속한 후, 아까 알아낸 IMEI번호를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에 입력하면 내가 25% 요금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알아낼 수 있죠.


요즘 스마트폰 요금제가 워낙에 비싸다보니, 25% 할인이면 거의 치킨 한 마리에 가까운 쏠쏠한 금액을 절약할 수가 있습니다. 사실, 2017년 9월부터 ‘약정이 종료된 사람’ ‘자급제 휴대폰을 쓰는 사람’ ‘중고로 휴대폰을 산 사람’들은 선택약정 할인제도를 통해 무려 25%나 통신요금 할인을 받을수가 있게 법이 개정되었죠.

하지만 정부에서 수년째 홍보를 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2021년 기준 무려 1200만명이나 해당 혜택을 놓치고 있을정도로 아직까지 모르는 사람이 너무나 많다고 합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