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이슈

아이돌 대표 브레인 방탄 RM이 우뇌형 천재란 증거

반응형


연예계 대표 브레인 중 한 명은 방탄소년단의 RM
보통 머리가 좋은 사람들은 특화된 분야에 따라 좌뇌/우뇌의 발달이


각기 다르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유명한 학자들 또한 각각 좌뇌형/우뇌형으로 나뉘게 됩니다


그렇다면 RM은 어느 쪽 유형인지 궁금해지는데요
한 방송을 통해 밝혀진 바에 의하면 RM은 확실한 우뇌형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는 지갑으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RM은 방송에서 현급은 많이, 카드는 체크카드뿐인 모습을 보였는데요


지갑 속 현금을 확실히 기억하지 못했으나 비슷하게 기억해내긴 했습니다
이런 부분 역시 두뇌 유형 진단에 포함되어 있다는데요


진단 전 RM은 자신이 우뇌형일 거라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예상과 마찬가지로 우뇌형으로 밝혀졌는데요

좌뇌형과 우뇌형의 차이는 얼마나 계획적으로 관리하느냐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좌뇌형은 이성적인 분야를 담당해 정리정돈을 잘한다고 합니다
정리정돈을 할 때 계획적으로 하기도 한다네요



반면 우뇌형은 공간지각능력과 음악, 미술 등 예술계통 감성분야를
담당해 해당 분야에 두각을 나타낸다는데요


기존의 논리에 얽매이지 않는 경우가 많아 창작능력도 발휘하는 이들이
많은 게 바로 우뇌형이라는 거죠 


여기까지 들었을 때 왜 RM이 우뇌형 천재일 수밖에 없는지
느낌이 오지 않나요?



RM은 어릴 적부터 시를 쓰고 음악을 하며 예술적인 능력을 
인정 받아왔습니다 


빅히트 연습생 시절부터 '천재' 소리를 들으며 연습생 생활을 해온 만큼
예술적인 능력과 창작 능력이 매우 뛰어나다는 걸 알 수 있는데요


현재 방탄소년단으로 활동하며 여러 곡을 쓰고 있는 모습만 봐도
이는 증명이 되는 거죠


우뇌가 많이 발달했기 때문에 해당 분야에 특히나 두각을 나타낸 건데요
그렇기에 머리가 좋은 RM이지만 특히나 우뇌가 발달해 있단 결론이 납니다


이런 점으로 미루어보아 RM은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을 잘 찾은 거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ㅋㅋ


우뇌/좌뇌는 사람에 따라 모두 발달하는 부분이지만,
자신이 발달한 분야를 직업적으로 끌고 오는 능력과 


이외에도 다른 능력이 남들보다 뛰어난 부분이 있어 RM이 아이돌 대표
브레인이 될 수 있었던 거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괜히 천재소리가 나오는 게 아니라는 건데요 ㅋㅋ
이 진단을 통해 RM은 브레인 중에서도 특히 우뇌형 브레인이라는 걸 알 수 있었네요

그럼 나는 과연 좌뇌/우뇌 중 어느쪽이 더 발달했을까요? ㅋㅋ
해당 진단을 통해 잠깐 확인해보는 것도 재밌을 거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