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랭킹이슈

인터넷 생방송에 송출된 소름돋는 사건 TOP3

반응형


유튜브나 아프리카TV 외에도 인터넷 각기 다양한 곳에선 조회수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컨텐츠가 올라오는데

그 중 인기를 끌고 있는 하나의 컨텐츠가 바로 이 '공포 체험'이다


대부분의 공포 체험 컨텐츠는 자작극이거나 혹은 루머성에서 그쳐 김새는 일이 많지만

주작이 아닌 리얼로 소름돋는 일이 실시간으로 인터넷 방송을 통해 송출된 일도 있다

그럼 인터넷 방송하다가 리얼로 소름돋는 사건, 알아보도록 하자



1. 오메킴 해변 시신발견 사건

전 스타크래프트 게이머이자 현 방송인인 '오메킴'에게 벌어진 사건이다

사건은 2017년 5월 오메킴은 자신의 방송 매니저와 함께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에 방문해 방송을 켰는데

바다 근처를 걸으며 야외 방송을 진행하던 그는 바다에서 이상한 것을 목격하고 다가간다



처음에는 오메킴은 이 물체를 마네킹으로 믿었지만 방송을 보던 

시청자와 매니저는 모두 시체라고 말했고

직접 다가가서 본 결과, 파도에 휩쓸려 있는 진짜 '변사체'가 맞아 충격을 주었다


그는 멘붕으로 바로 방송을 종료하고 그 자리를 도망가 바로 경찰서에 신고했다

경찰서 조사 결과, 24살 남성 서모씨의 변사체이며, 부패는 안되어있었고 유서는 없었다고 한다




2. 유알콜 북한 땅굴 사건

감스트와 친한 BJ인 유알콜은 페북에 본인이 실수로 

북한에 온 것 같다며 살려달라고 글을 올렸다

위치 검색도 불가능 하다며 가장 가까운 곳은 인천 강화군 교동면으로 잡히면 죽을 것 같다고 말했다


유알콜은 실수로 땅굴에 들어갔다가 길을 잃은 것 같다며

민간인은 출입 할 수 없다는 경고문이 찍힌 철망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어 올리기도 했다



 댓글창은 엄청나게 뜨거워졌지만 정작 유알콜은 그 이후 

잠적한 상태여서 더욱 더 궁금증은 커져갔는데

 반나절만에 유알콜은 인터넷이 겨우 터지는 곳을 발견했다고 

글이 다 지워진 경고판 사진과 함께 글을 올렸다


이후 소식이 또 끊겼지만, 자정 쯤 집에 무사히 귀환했다며 SNS에 소식을 올렸다

이에 댓글에선 주작이다, 신고하겠다 등이 달렸지만, 유알콜은 이에 해명 영상을 올렸는데(현재는 삭제된 상태)

정확히 북한은 아니 었으며, 북한 경계선 앞까지 연결된 땅굴이었다고 한다



두 번째로는 누군가의 신고로 유알콜에게 경찰에서 연락이 왔고 

통화 결과 북한 근처에 간 것 정도는 괜찮다고 말했다고 한다

결국 경찰 쪽에선 북한 관련 문제는 예민한 문제이니 게시글을 내려 달라 요구했고,

 유알콜은 게시글을 삭제하며 일단락 되었다




3. 흉가 체험 시신 발견 사건

지난 16일 자정 유튜버 인 박모 씨가 광주 서구의 폐건물 철조망을 넘어

 '흉가 체험'방송을 위해 요양 병원에 몰래 들어갔다

폐쇄된 지 10여 년 된 곳으로 '심야 흉가 체험'장소로 검토중이었다는 곳이라는데, 

내부를 돌아다니는 중 한 사람을 발견했고 손전등을 비추자 내복 차림의 60대 남성이

 '시체'로 발견된 것이 방송중에 송출되어 화제가 되었다


결국 112에 신고 했고, 사망한 노인은 부검 결과 당시 67세로 추정 되며, 

거주 불명, 주민등록 말소로 확인되었다

현재는 어떠 한 이유로 영상은 삭제된 상태이며, 이에 관한 다른 기사들이 속속들이 올라오고 있는 상태이다



------------



인터넷 방송하는 BJ들, 조심해서 안전 방송하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