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슈

2023년 대한민국을 “위기”로 몰고갈 위험한 국가 TOP4

반응형

TOP4 대만

삼성전자와 경쟁관계에 있는 대만의 TSMC가 ‘세계 1위 반도체 기업’으로 우뚝 올라서며 우리나라에 큰 위협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른 기업으로부터 설계도를 받아 반도체를 대신 위탁 생산하는 TSMC는 반도체를 생산하는 삼성 파운드리와 끝없는 경쟁을 해오고 있었는데요.

비록 삼성이 점유율에 있어 크게 밀리고는 있었지만, 핵심적인 ‘수율’이 좋아 입지를 구축하며 그간 TSMC에 앞설수 있었죠.

그러나 최근 들어 삼성전자의 반도체 수율이 급격히 나빠지며 의뢰를 맡긴 회사들의 요구를 충족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를 기회로 삼은 TSMC가 엔비디아, 퀄컴 등 삼성의 고객들을 빼앗아오는데에 성공하며 점유율을 크게 올리는데요.

심지어 삼성 갤럭시까지 TSMC에서 생산한 칩을 사용하게 된 데다, 반도체계의 큰손 ‘애플’의 칩까지 생산을 확정지으며 매출이 전년대비 48% 증가하게된 것이죠.

삼성전자가 우리나라에 끼치는 영향까지 고려하면 이러한 TSMC의 승승장구는 대한민국에 있어서도 더욱 더 큰 위협이 될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TOP3 일본

일본은 전범국가이기 때문에 군대가 아닌 ‘자위대’라는 준군사조직만을 보유하고 있었는데요.

그런데, 올해 12월 일본이 ‘국가안보전략’을 전면 개정하며 75년동안 유지해오던 평화원칙을 깨버렸습니다.

우리나라 역시 사정권에 들어오는 사정거리 1000km의 장거리미사일 개발을 예정하며 사실상의 재무장에 들어갔는데요.

문제는 이 개정된 국가안보전략에 ‘우리 국가의 고유 영도인 독도 영유권 문제는 일관되고 의연하게 대응’이라는 내용까지 포함되어있었다는것입니다.

막강한 군사력으로 독도를 강제로 빼앗아가려 시도할 수도 있는 만큼 정부에서는 강력하게 항의를 하고 있지만, 일본은 이런 항의에 눈하나 깜짝하지 않는다네요!

TOP2 중국

미국의 예측처럼 중국이 대만을 침공한다면 우리나라 역시 몹시 곤란한 처지에 놓이게 된다는 것 알고계시나요?

한·미 상호방위조약을 맺은 대한민국과 미국은 지역 정세의 위협에 대응을 하도록 되어있는데요.

2004년 이라크전 당시 주한 미2사단 보병여단이 중동으로 파병되었던 것처럼 한반도에 주둔중인 미군이 대만을 지원하기 위해 떠나게 되죠.

더욱 큰 문제는, 주한미군이 자리를 비우는 것 뿐만 아니라 아예 우리나라가 국군을 파병해 중국과 맞서싸우게 될수도 있다는겁니다.

중국이 한국에 위치한 미군 기지를 직접 공격할 수도 있어 대한민국 입장에서는 무조건적으로 중국과 전쟁을 해야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결국 한국 경제에 있어 재앙이 될 수 있어 위험하다고 하네요!

TOP1 북한

2021년 1월 ‘북한 국방발전 5개년 계획’을 수립한 북한은 핵무기를 소형화 하고, 초대형 핵탄두, 핵잠수함, 극초음속 미사일을 개발하겠다고 선언했었죠.

소형화한 핵폭탄을 달 수 있다면 한국 뿐만이 아니라 미국까지 직접 위협이 가능한데, 이것을 실현하기 위해 북한이 7차 핵실험을 준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북한의 의도대로 핵잠수함까지 개발에 성공하게 되면 지금처럼 위성감시를 통해 북한이 핵발사를 시도하는지 포착하는것조차 불가능해지다보니 불안감은 더 커지죠.

더불어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며 주한미군이 자리를 비우기라도 한다면 기회를 포착한 북한이 무슨 짓을 저지를지도 알 수 없으니 가장 위협적인 것 같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