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슈

99%가 모르는 유튜브 꿀팁 TOP3

반응형

남녀노소 모두 다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이제는 유튜브를 모르면 간첩이라고 할 정도로 유튜브라는 콘텐츠가 우리 생활에 깊숙히 자리잡았는데요.

아무리 유명하다고 해도 유튜브 기능이 전부 다 알려져 있는 건 아니죠! 유튜브를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었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부분 모르고 있는 유튜브 사용기능 꿀팁 3가지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TOP3. 유튜브 검색 기능

유튜브 검색창에 다양한 단어와 문장들을 검색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원하는 정보를 얻어내지 못해서 힘이 드셨을 텐데요.

그래서 필요한 기능이 유튜브 검색 기능입니다! 유튜브 검색창에 “allintitle”라는 단어만 추가적으로 검색해줘도 많은 도움이 되죠.

유튜브 꿀팁에 대해 궁금하다면 ‘allintitle 유튜브 꿀팁’으로 검색하면 검색어가 모두 다 포함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와 ‘-‘ 기능도 사용해주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텐데요. 특정 키워드를 꼭 포함시키고 싶으면 ‘+’를, 특정 키워드는 빼고 싶으면 ‘-‘를 넣으시면 됩니다.

단, 검색하실 때 ‘유튜브 -꿀팁’과 같이 기호 앞에 띄어쓰기를 하셔야 정확한 검색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TOP2. 유튜브 저장 기능

유튜브 동영상을 감상하다가 이 동영상을 소장하고 싶어진 적이 있으신가요? 그럴 때 유튜브 주소창 앞에 ‘ss’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정확히 ‘youtube’라는 글씨 앞에 ‘ss’를 추가하면 되는데요. 추가한 뒤 엔터를 누르시면 해당 영상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ss’ 대신 ‘gif’를 입력하면 유튜브 동영상을 움짤로 저장할 수 있죠.

뿐만 아니라 유튜브 동영상의 썸네일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해당 사이트를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TOP1. 유튜브 전체화면 기능

유튜브 동영상을 큰 화면으로 볼 때마다 하단에 있는 ‘크게 보기’ 버튼을 눌러 감상하셨나요?

이제는 더이상 그럴 필요없이 동영상 화면 위를 드래그하면 화면을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체화면인 상태에서 아래로 드래그하면 화면이 다시 작아지니, 유튜브 동영상 감상하실 때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