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분 정보

거짓임이 밝혀진 국내 마녀사냥 top5

반응형

여론몰이로 거짓도 사실인 것처럼 꾸며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끝내 거짓임이 밝혀진 국내 마녀사냥 사건을 top5로 알아보았다

Top5 경복궁역 미투 사건

네이트판 게시판에 경복궁역 사고, 미투란 제목으로 올라왔던 글로
경복궁역에서 한 여성이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가다 쓰러져 도움이 필요한 상황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주변에 있던 남학생이 미투를 당할 것이 두려워
여성을 도와주지 않았다며 글을 적어올렸고
이에 기자들은 확인도 하지않은채 기사를 내보내 일이 커지게 되었다고 한다

이후 실제로 도와준 사람이 나타나 사실과 많이 다르다며 반박글을 올렸고
원글을 올렸던 사람은 갑자기 한국남자 혐오글을 올리며 원글을 삭제해 버렸다고 한다

Top4 경기도 광주 태권도장 사건

한 지역 카페에 올라온 글로 아파트 앞에서 회사 차량에 화물을 싣고 있는데
아이들을 태운 태권도장 차량이 뒤에서 경적을 울리더니 질주하며 난폭 운전을 했다고 한다

이에 글쓴이가 차량에 탄 원장과 실랑이를 펼쳤고 무서워서 학원을 보내겠냐고 말하니
보내지 말라고 했다며 글을 올렸다고 한다



이글을 본 카페 회원들은 
태권도장 비판과 불매 운동하자는 얘기까지 나왔다고 한다. 

하지만 cctv 확인 결과 글쓴이가 말한 상황과 많이 달랐다고 한다.

이에 카페 회원들은 화살을 돌려 
글쓴이의 회사 물품을 불매 운동하자며 비난했고
결국 회사 대표가 사과문을 올리게 되면서 마무리 되었다고 한다

Top3 240번 버스사건

한 다음 카페에서 240번 버스안에서 있었던 상황을 적은 제보글이 올라 왔다고 한다. 
 
이 글에는 5살 아이가 하차하는 사람들에게 떠밀려 하차하게 되었고
기사는 알면서도 출발
했다고 한다

또 아이 엄마가 재빨리 세워달라고 말했지만 
무시하고 욕까지 했다고 한다. 



이글은 sns로 퍼지면서 
240번 기사에 대한 비난과 언론에까지 보도가 되었다고 한다

하지만 수사를 한 결과 글의 내용과는 다르게 
아이는 7살로 스스로 하차한 것이고
아이 엄마가 내려달라고 했을땐 위험한 구역이여서
다음 정거장에서 내려 주겠다고 말한 것
이 밝혀졌다고 한다

이에 제보자는 글을 삭제하고
기사님께 사과 드리겠다고 말하곤 카페를 탈퇴했다고 한다

Top2 선릉역 짬뽕집 사건

한 페이스북 스타가 선릉역 근처 짬뽕집에서 고로케를 시켰는데
케찹이 적어 더 달라고 했다가 사장이 케찹 먹으러 왔냐며 
다짜고짜 욕하곤 나가라고 했다는 내용의 글
을 올렸다고 한다

이 글은 일파만파 퍼지게되자 해당 식당 사장은 반박글을 올렸다고 한다. 



글쓴이가 짬뽕맛이 이상하다 항의해서 
소스와 치즈토핑을 두 번이나 얹어 주면서 맛을 조절해 주었고

케찹을 리필해 주려고 했을땐 
이미 고로케를 다 먹고난 뒤였다며 억울함을 호소했다고 한다. 

하지만 이런 진실이 밝혀졌을땐 안타깝게도 가게의 위치도 바뀌고
사장의 신상이 다 털린 상태였고
이 충격으로 다른 사람에게 가게를 넘기고 일을 그만둔 상태였다고 한다

Top1 채선당 사건

한 커뮤니티에 천안시에 있는 채선당에서
있었던 사건
이 올라오면서 논란이 되었다고 한다. 
 
이 글에 따르면 임산부와 종업원간에 말다툼이 있었고
종업원이 임산부의 배를 차고 욕을 하며 행패를 부렸다고 한다.

또 사장은 말리기는 커녕 보고만 있었다고 한다.



이 글이 여기저기 퍼지면서 자칭 목격자라는 사람이 등장해
임산부의 주장을 뒷받침 해주는 글을 올렸고
사람들은 채선당을 욕하며 불매 운동 했다고 한다

하지만
 cctv로 확인해 본 결과 먼저 욕한것은 임산부였고
식사까지 다 마치고 나가면서까지 계속 심한 욕을해
종업원은 참지 못하고 뒤에서 등을 밀친 것
이었다고 한다

종업원이 등을 밀치자 임산부가 발로 배를 차고 머리채를 잡아 몸싸움을 했고
또 식당 주인은 적극적으로 말리고 손님을 일으켜 주기도 했다고 한다. 
하지만 이 사건으로 해당 점포는 문을 닫게 되었다고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