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분 정보

본인의 정산 금액 직접 공개한 아이돌 TOP3

반응형

도대체 아이돌의 수입은 얼마일까요? 
어떤 멤버는 데뷔 몇년이 지나도 한 푼도 받지 못했다고 하고 
어떤 멤버는 빚을 다 갚아버릴 만큼의 돈을 받는다고도 하죠 

멤버 수, 활동량, 각종 비용등을 계산하면 그 수입이 천차만별이겠지만 
일반 회사원이 벌어들일 수 없는 금액을 
단기간에 받는 그들의 수익이 대체 얼마인지 함께 알아봅시다! 

1) 달샤벳 세리 

달샤벳은 6인조로 구성된 걸그룹으로 
2011년 Supa Dupa Diva로 데뷔했습니다 

데뷔곡은 그야말로 히트를 쳤지만 
그 이후에는 큰 유명세 없이 활동을 이어갔는데요 

2019년 모든 멤버가 소속사를 떠나며 
비공식 해체를 한 상황입니다 



그렇게 멤버 개개인이 각자의 앞가림을 하며 떠난 도중 
달샤벳 세리는 유튜버로 전향해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길 택했습니다 

그녀는 한 영상에서 달샤벳으로 활동했을 당시 
받았던 수입에 대해 공개
했습니다. 

세리는 손익 분기점을 채우지 못했다는 이유로 
활동 3년 반이 지나고 첫 정산을 받았는데요 



정산 주기는 한달이며 
보통 행사를 통해 돈을 벌어들였다고 합니다. 

정산을 받기 전에는 수입이 전무했기에 
알바를 해서 벌었던 돈으로 생활을 이어갔다고 하네요 

이정도면 굉장히 열악한 수입이었다고 해도 무방하겠네요 

2) 크레용팝 웨이 

전국민이 한번쯤은 들어봤다는 빠빠빠로 빵뜨며 
중독성있는 노래를 줄곧 해온 크레용팝 

앞으로 꽃길만 걸을 줄 알았던 멤버들은 
곡 활동을 열심히 했지만 빠빠빠 만큼의 인기를 얻지 못했고, 
설상가상으로 멤버 소율이 문희준과의 결혼을 발표하며 
그렇게 역사속으로 사라졌습니다 



이후 엘린, 초아, 웨이는 유튜버로 활동을 선언했고 
크레용팝으로 활동할 때보다 더 활발하게 방송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웨이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크레용팝 당시 
수입을 밝힌 바가 있는데요 

웨이는 광고가 단가가 가장 높았기 때문에 수입이 좋았고 
행사를 통해 돈을 벌었다고 언급
했습니다 



대학 행사같은 경우, 사립 대학이 아닌 이상 
공짜 혹은 최저가로 갔기 때문에 큰 돈이 되지 않았고 
큰 기업의 행사는 최대 몇천만원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중국 행사는 기존에 받던 금액에서 2배, 최대는 5배까지 받았다고 밝혀 
팬들을 놀라게 했죠 

3) 엠블랙 미르 

비가 프로듀싱한 남돌 그룹으로 
oh yeah, Y, 모나리자, 전쟁이야 등 
많은 히트곡을 낸 엠블랙 

지오, 미르, 이준, 천둥 등 멤버들의 이름만 들어도 친숙한 엠블랙 
아이돌 시장에서 꽤 성공한 그룹이었기에 
정산 내역이 남달랐을 것 같은데요 



실제 그 금액은 어마어마했습니다 

미르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 정산 내역을 공개했는데요 

미르는 첫 미니앨범 oh yeah로 활동 후 1500만원을 받았고 
Y 때는 5000만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후 일주일에 한번씩 국내와 해외를 오가며 
아시아 전역에서 콘서트 활동을 했고 
아주 큰 돈을 벌었다고 하죠 

여기에 유럽과 남미로 콘서트 영역이 확대되고 
개인 스케줄 뮤지컬, 연기, 예능 등이 추가되면서 
개인적인 수입도 얻었다고 합니다 


한 곡당 정말 어마무시한 수입을 벌어들이는 아이돌들 
그 내역만 본다면 너무 부러운 마음이 들지만 
수익을 얻기까지의 노고와 
불안정한 생활
을 생각한다면 
결코 쉬운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