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랭킹이슈

_윾튜브_잘 보고 있다던 화제의 유튜버들 TOP8

반응형





윾튜브, 과거 '풍동'의 만행이 드러나면서 

실검에 올라갈 정도로 화제가 되었다




이런 논란의 여파는 윾튜브를 넘어 

관련이 있는 주변인에게까지 돌아갔는데




어떤 유튜버들이 윾튜브와의 친분으로 논란이 되는지 알아보자.



<윾튜브 잘 보고 있다던 유튜버들 TOP8>




TOP8. 김덕배이야기


 


이 채널은 자칭 '3류 마이너 인류학자'로서 

자신이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설명하는 채널이다




이 채널은 윾튜브와 비슷한 시기에 만들어 졌는데, 

많은 게시물에 서로의 친분들을 나타내며 화제가 되었다





TOP7. 모아요TV




이 채널은 자칭 '착한설명충'이라며 다양한 오락 분야에 대해 

리뷰와 설명을 하는 채널이다




윾튜브 채널 성장 초기, 조언과 댓글 지지를 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둘 사이의 친분이 많은 의혹을 사고있다






TOP6. 애주가TV참PD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술에 곁들이는 '안주'를 비롯해

다양한 '먹방'을 진행하는 채널이다.




유튜브 채널 운영에 '취미'를 붙이라는 격려와 함께 

응원의 말을 남긴 사실로 친분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TOP5. 민호타우르스




이 채널은 다양한 영화를 보고 리뷰를 하거나,

앞으로 나올 시리즈에 대한 뇌피셜을 제공하는 영화 채널인데




윾튜브가 직접 민호타우르스의 댓글에 '댓글 하트'를 

붙여주는 모습이 꾸준히 발견되어 논란이 일었다





TOP4. JM




전자 제품 리뷰, 여행기, 생활 정보등을 올리는 채널이지만

윾튜브와의 특별한 친분으로 논란이 되었다.





윾튜브가 JM의 팬임을 자처하며, 자신이 유튜버를 하면서

가장 큰 영감을 받고 있는 사람이라고 언급했기 때문인데 





이 둘은 이것을 계기로 친해 썸네일 작가를 공유하기도 했다고.





TOP3. 춤추는 곰돌


 


실제로 이 채널의 운영자인 '곰돌'은 

매주 토요일 홍대에서 정기적으로 공연을 하는데




그래서 이 채널의 주 영상 또한 시청자와 본인 춤 영상이다




하지만 곰돌 또한 '자기전에 꼭 보는 윾느님 채널'이라며

초창기부터 윾튜브를 지지한 사실이 문제가 되었다





TOP2. 유정호TV




SNS를 하는 사람은 한 번 정도는 들어봤을 법한

'뚝배기 브레이커'로 유명한 유정호씨의 채널.


 


많은 기부와 소외계층 봉사 및 조력, 

부당한 일에 대해 맞서면서 'SNS 천사'로도 알려져있는데




이런 그가 '일베'채널인 윾튜브의 한 영상에

이런 댓글을 달아 많은 시청자들의 실망을 사게 되었다





TOP1. 창현거리노래방



다양한 이벤트와 시참으로 SNS를 하는 사람들은 

최소 이름이라도 들어봤을 정도로 파이가 굉장히 큰 채널.



주 업로드 영상은 매주 홍대에서 이루어지는 길거리 노래방 영상인데, 

이런 그가 큰 타격을 입은 이유는




윾튜브가 추천한 채널들에 대해 '저도 많이봐요, 저랑 비슷하심'이라는 

댓글을 남기고 갔기 때문이다



---





과거 윾튜브는 윤서인과 친분을 과시하는게 

'도움이 될 순 있다' 라는 발언을 했는데




위 유튜버들도 윾튜브 채널로부터의 구독자 유입을 

도움받기 위해 그런 것이다 라는 추측도 있다




하지만 이젠 윾튜브 계정이 폭파되었기 때문에 

더 이상의 친목 논란은 없을 것이라 추측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