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분 정보

예상치못했지만 일본에서 난리났다는 한국제품 TOP7

반응형






안녕하세요 랭킹스쿨입니다.

최근 음악산업을 중심으로 다시 찾아온 한류열풍으로 인해, 

많은 외국인들이 한국의 제품, 한국의 음식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 중에, 유독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일본인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어내며

SNS상에 다양한 후기들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는데요.

의외로 일본에서 대박났다는 한국제품 top7을 알아봅니다.






7위 아리랑핫도그

이미 일본인들 사이에서 한국에 가면 꼭 먹어야할 음식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아리랑핫도그! 

핫도그 특유의 바삭바삭한 맛은 역시 우리 입에만 맛있는게 아니었나봐요ㅋ

한국에서는 명랑핫도그 매장이 더 많이 보이는 것 같긴 하지만,

일본에서는 아리랑핫도그가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신오오쿠보역에 위치한 아리랑 핫도그 1호 매장에는 

매일매일 줄이 길~게 늘어선다고 하는데요 

일본의 유명아이돌들도 SNS에 후기를 올리면서 그 인기가 더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상호명 '아리랑'과 태극기를 넣은 공식 마크까지,

한국의 음식이라는 것을 전면에 내세우며 국위선양을 제대로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6위 버선 = 요술 버선

일본에서 히트하고 있는 의외의 한국 아이템이라면 "버선"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우리나라에서는 할머니 옷장에서나 볼 수 있는 "이 버선"이

일본에서는 패션아이템으로 사용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버선 특유의 화려한 꽃무늬 디자인이 

빈티지 패션을 즐겨입는 일본의 10대,20대들의 취향을 저격한건데요 

워커, 정장구두, 슬립온, 레인부츠 등 

거의 모든 신발에 다양하게 매치한 후기들을 SNS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선 안쪽에 빵빵하게 들어있는 기모덕분에 

한겨울에도 따듯하게 멋을 부릴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는 요술버선.

이 뜨거운 인기에, 현재 일본 업체들도 다양한 디자인의 버선을 생산 중이라고 하네요.







5위 설빙

한국 프랜차이즈 카페 설빙이 일본에서도 인기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2016년 첫 오픈 이래로 꾸준히 월 평균 2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하라주쿠 설빙은 

대기시간이 무려 4시간에 달했던 적도 있다고 합니다.

유독 일본에서 설빙이 인기를 끌었던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인절미 빙수 위의 콩가루 때문이라는데요. 




떡을 겨울 음식으로 생각하는 일본사람들에게는

여름 대표음식인 팥빙수와 떡의 조합이 독특하고 새롭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일본 유명 연예인들의 SNS에서 설빙 인증샷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방송매체에서도 따로 다룰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설빙!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이라는 말을 떠오르게 하네요!






 4위 82년생 김지영

82년생 김지영은 조남주 작가의 장편소설로 

주인공 김지영이 어린시절부터 여성차별을 경험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엄청난 파급력을 자랑했던 82년생 김지영의 일본어판은

출간과 동시에 아마존 재팬 아시아문학 부문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하는데요.



일본에서 베스트셀러가 된 한국 소설 중 가장 빠른 속도라고 합니다.

조남주 작가 본인 역시 일본에서의 인기에 깜짝 놀랐다고 하는데요

책을 읽으며 몇번이나 울뻔 했다는 후기들에서 알 수 있듯이,



소설 속 상황이 일본에도 맞아떨어진다며 많은 일본 여성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2018년 12월 초, 처음 출간된 82년생 김지영 일본판은,

출간 한달만에 출판부수 5만부를 돌파하며 품절사태를 겪기도 했다고 하네요.






3위 냉동김밥

냉동김밥? 말만 들어서는 도무지 이해가 가질 않으시죠?

일본에서 한국식 '냉동김밥'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영하 18도씨 이하에서 빠르게 얼린 이 김밥은,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2분만에 본래 맛을 회복하는 특수 공법으로 제조되었다고 하는데요.

장기보관도 가능하고, 맛도 일반 김밥과 거의 비슷해 

품절대란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판매업체인 무인양품은 이 김밥이 한국풍이라는 것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는데요

일부 일본 식품 전문매체들은 이 김밥을 ‘올해 유행할 5가지 식품’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다네요.

올해 유행할 5가지 식품 중 하나로 선정

한 줄에 5000원이라는 다소 높은 가격에도 인기몰이중이라고 합니다







 2위 치즈닭갈비

일본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2017년 유행어 대상 1위로 선정되었던 치즈 닭갈비는,

일본의 거의 모든 방송국에서 한번쯤 특집으로 다뤘을 정도로, 

당시 뜨거운 인기를 자랑했는데요

2019년인 현재까지도 그 인기가 건재하다고 하네요



일본의 유명 프랜차이즈 음식점은 물론 편의점 업계에서도 

치즈닭갈비를 활용한 메뉴를 연이어 선보이는 등 

일시적인 열풍을 넘어서 완전히 자리를 잡는 듯한 모습입니다.



한국의 치즈 닭갈비와 비교하면 맛은 조금 더 달고, 

치즈의 양이 어마무시하게 많다는데요.

개인적으로 치즈를 좋아해서그런지, 그 맛이 좀 궁금하기도 하네요 ㅎㅎ








1위 삼성

원래 일본스마트폰 시장에서는 

애플이 점유율의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고, 나머지는 일본 자국 폰이 대부분으로

삼성폰을 비롯한 국내폰들은 마이너급 정도로 찾아보기가 힘들다고 하는데요



최근 삼성은 중국의 한 직구 사이트에 갤럭시 A6s 라는 모델을 풀었습니다.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해 

얼굴 인식, 듀얼 카메라 등 꽤 좋은 스펙을 자랑함에도 

30만원을 채 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을 자랑했는데요 




중국 사이트에 올라온 이 상품을 일본인들이 서로 앞다투어 구매하면서

예상치 못하게 일본인들 사이에서 난리가 나버린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이 갤럭시 a6s 모델은 한국에는 발매하지 않았다는데요.

가격은 두배이상 차이나는 갤럭시 a9과

 거의 같은 스펙을 자랑한다는 말을 들으니 괜히 속상해집니다.








해외진출을 노리고 출시한 제품들도 아닌데,

일본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의 제품들! 

사랑받는다는 말은 언제 들어도 뿌듯한 것 같아요.

앞으로 또 어떤 상품들이 일본, 또는 해외에서 유행하게 될까 궁금해지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랭킹스쿨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