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슈

생각치도 못한 이유로 꽁꽁 숨겼던 얼굴 공개해버린 유튜버

반응형

TOP6 순당무




리그오브레전드를 주로 방송하는 트위치스트리머인 순당무. 그녀는 롤 방송하는 많은 스트리머 중에서도 뛰어난 실력의 스트리머이며 오빠가 과로사인데요, 얼굴 공개하며 활동하는 오빠와 달리 순당무는 캐릭터로만 활동했었습니다.

얼굴 공개 안하는 이유에 대해 팬들은. 순당무가 혼혈이라 어릴 적부터 놀림 당해서 얼굴 공개하기 싫어한다 등의 추측을 내놓기도 했지만 그 이유에 대해 명확히 본인 입으로 밝힌 바는 없었고, 원래 얼굴 공개를 할 의향은 없었다 하죠. 




그런 그녀가. 롤 프로게이머에 입단하면서 프로필 사진을 촬영을 위해 완전한 실물을 공개했는데요, 그런데 이게 웬걸, 실력뿐만 아니라 외모까지 너무 완벽해버려서 사람들이 감탄했다고 하죠. 

아무래도 프로 대회에 참가 해야 되다 보니 얼굴 공개 필수여서 이런 선택 한 것으로 보이는데 아무쪼록 그녀의 팬들은 얼굴 공개 절대 안 하던 스트리머가 꿈을 위해 모든 것을 공개한 것은 그만큼 간절했기 때문인거 같다며 응원을 보내고 싶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TOP5 히로세 유우



구독자 45만명 일본 유튜버 히로세 유우. 이렇게 영상 보시는 것처럼 그녀는 마스크를 쓴 채. 짧은 치마를 입고 앉아서 방송을 하는데요, 선을 넘을랑 말랑 하는 다소 수위가 높은 영상들을 올리는 유튜버죠. 

근데 이런식으로 영상들이 다소 야릇한 분위기를 대놓고 풍기긴 해도 심의에 직접적으로 걸릴만 한 것들은 하지 않고 잘 피해가는 덕분에 문제가 되지 않고 잘 활동 해왔었습니다.



근데 이런 그녀가 지난 2019년 일본 경찰에 체포됐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일본에 fc2 라는 동영상 플랫폼이 있는데 여기는 유튜브처럼 일반 동영상도 올릴 수 있고. 수위높은 영상들도 올릴 수 있는 곳이죠. 

문제는 히로세 유우는. 유튜브는 미끼일 뿐이고 이거로 fc2 자신의 채널로 유도해서 노골적인 생방송을 진행하면서 수익을 벌어들였습니다. 이게 신고가 들어가서 공연외설혐의로 체포되었고 이때 체포돼 가면서 뜻하지 않게 얼굴이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히로세 유우는 잡혀가면서 "마스크를 끼고 있어서 안 잡힐 줄 알았다"는 말을 전했다고 하는데 당시 이 사건이 일본에 보도되면서 큰 반향 일으켰죠. 눈만 봤을 때 미소녀 같은 느낌이었지만, 같은 사람 맞냐는 댓글부터 사람들의 상상력은 한계가 없다는 댓글까지 달리기도 했죠.

아무튼 그녀는 6월 28일에 잡히고 벌금 30만 엔(한화로 283만)만 내고 7월에 풀려났다고 합니다. 현재는 다시 유튜브 채널로 복귀. 아무일 없었다는 듯이 운영 중인데 얼굴에 나이 실명까지 전부 까밝혀진 마당에 이렇게 당당이 복귀한 것도 여러 의미로 레전드라는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TOP 4 고누리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의 유튜버이자 애니메이터 고누리. 고누리도 2013년 처음 채널 개설해서부터 여태껏 단 한번도 얼굴을 공개한 적 없었던 유튜버죠. 

근데... 무슨 일이 있어도 얼굴만은 사수하던 135만 유튜버 고누리가 고작... "100만원 받으려고" 얼굴을 공개했다고 하는데요,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사건의 전말은 이랬는데요. 지난 2021년, 고누리는 팩토리챌린지에 도전했습니다. 고누리가 참가한 팩토리 챌린지는 당시 유튜버 팩토리가 진행했던 챌린지인데 가장 좋아요가 많은 유튜버에게 200만원, 두번째로 좋아요가 많은 분에게 100만원을 제공하는 챌린지입니다. 

당시. 고누리는 좋아요를 요구하는 댓가로 무려 얼굴 공개 및 육군 부사관 지원이라는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결과는 다행히도(?) 우승이 아닌 2등이었고 고누리는 100만원을 받았습니다. 근데 사실은 우승을 못한거였으므로 공약을 지킬 필욘 없었지만 팬들의 압박? 추궁?으로 마지못해 얼굴 공개하게 되었다고 하죠. 

"근데 솔까 1등도 아니고 2등인데 마스크 캠 ㅇㅈ?" 이라는 말과 함께 7월 18일 생방송으로 얼굴 공개했는데요, 구독자들 반응은 나쁘지 않았지만 이 이후로는 더 이상의 얼굴 공개는 없었다고 합니다.





TOP 3 콩콩



트위치에서 게임 방송을 진행하는 스트리머 콩콩! 양띵TV에서 상당히 오래 전부터 활동을 해왔던 멤버이기도 하죠. 2011년부터 양띵 TV에서 방송해왔지만은 얼굴을 까지 않았는데요, 근데 콩콩 역시도 꽁꽁 감췄던 얼굴을 울며 겨자먹기로 공개할 수밖에 없었던 사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2016년 양띵TV에서 멤버들끼리 게임하는 방송 도중 진 사람이 사다리 게임해서 롤 코스프레 벌칙 수행하기를 했는데 콩콩이 당첨된것이죠. 그렇게 첫 얼굴을 벌칙으로 공개하게 된 이후로는 현재까지 쭉 얼굴 내놓고 방송하는 중이라고 하네요.






TOP 2 Anomaly




스웨덴 스트리머 Anomaly 게임하는 동안 자신의 트레이트마크인 이 하얀색 복면을 쓰고 방송하는 거로 유명한데요, 또 일부 영상에서는 아빠 초대해서 함께 퀴즈도 푸는 등 게임과 관련없는 영상도 올리곤 하죠. 아빠랑 출연할 때도 정체성인 이 하얀 복면 만큼은 절대 벗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느날 게임을 하다가 실수로 얼굴 공개해버리고 마는데요, 다른 화면을 보여주려고 버튼 누르다가 그만 페이스캠 버튼을 눌러버린 것이죠. 

상황을 인지한 Anomaly가 너무 놀라 "방금 꺼 카메라 킨거 아니다" (That's not the camera)라며 황당한 변명을 하다가 자신도 얼척없었는지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이 장면을 본 한 팬은 " 기믹을 다 잃어버리고 웃을 수 있는 남자가 진정한 레전드"라는 댓글 달기도 했죠.






TOP1 주다사



방송 초창기에 주다사는 마스크를 끼고 얼굴을 공개하지 않은 채로 방송을 했었습니다. 눈썹도 다소 짙고 눈매도 뚜렷하다보니, +검은 마스크를 항상 고집했던 바람에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여장 남자라서 얼공 못한다" "얼굴에 흉터가 많아서 그렇다" 라며 추측이 최고점에 달했던 시점이죠.



이렇게 온갖 억측이 나돌던 때 주다사는 여느 때처럼 마스크를 끼고 방송을 켰습니다. 멀쩡하게 잘 방송하고 있었는데 생각지도 못한 사건이 일어났는데요, 자기가 키우는 고양이가 마스크를 잡아당겨 벗겨지면서 얼굴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너무 놀라서 황급히 다시 마스크를 썼지만 이미 시청자들은 얼굴 다 보고난 뒤였죠. 




근데 생각보다 예쁜 얼굴에 그동안 추측했던 게 다 억측이라는게 증명된 셈입니다. 

결국 고양이의 예상치 못한 돌발행동 바람에 상황이 역전된 것이죠. 얼굴이 공개된 이후에는 아예 마스크를 벗고 고글을 끼고 방송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