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분 정보

1분만에 스마트폰 음질 2배로 좋아지게 하는 법

반응형


24시간 우리와 함께하는 스마트폰. 스마트폰에는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어 우리가 미처 모르고 지나치는 기능들이 정말 많은데요.


오늘은 1분 만에 스마트폰 스피커의 성능을 눈에 띄게 향상시키는 간단한 설정법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는 이미 상당히 수준 높은 음질을 구사하는 스피커가 장착되어 출시됩니다.


하지만, 소리에 민감하거나, 나이 또는 음질의 특성에 따라서 제대로 된 음악 감상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핸드폰에 설정된 소리는 사람마다 느끼는 게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음질 최적화가 정말 중요한데요, 먼저 휴대폰에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설정화면에서 ”소리 및 진동”을 선택합니다.


”소리 및 진동”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서 ”음질 및 음향효과”를 선택합니다.


그다음, 위에 ”Dolby Atmos”를 켜주시고, 게임을 평소에 자주 한다면 밑에 ”게임용 Dolby Atmos”도 켜줍니다.


여기서부터가 핵심인데요, 맨 아래에 ”음질 최적화”에 들어가 ”음질 최적화 적용”에서 미디어, 통화 음질을 모두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나이”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고주파음을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음질 보완을 시켜줍니다.


다음으로는 음질 최적화 맨 아래 메뉴의 ”사운드 최적화하기”테스트를 진행하셔도 좋은데요,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자신에게 딱 맞는 스피커 음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완료된 설정으로 주로 사용하는 쪽으로 ”미리듣기”로 설정 전 사운드와 설정 후 사운드를 비교해 보시면 확실히 달라진 음질의 세계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