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분 정보

과잉진료없는 양심병원 찾는 방법

반응형


몸이 아프면 찾게 되는 병원. 하지만 너무나도 많은 병원 중에 어떤 병원을 가야 할지 막막하셨을 경험 누구나 한 번씩은 있을 것 같은데요.


어떤 병원은 한 번만 가도 처방해 준 약을 먹으면 바로 나아지는 반면, 어떤 병원은 아무런 효과를 보지 못하는 경우나 오진을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아무 병원이나 가지 않으려고 병원의 후기나 리뷰 혹은 블로그 리뷰 같은 글을 보곤 방문을 하는데요, 사실 이는 블로그 체험단이나 파워블로거에게 문의를 맡기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리뷰기에 신뢰가 가긴 어렵죠.


병원은 나의 아픈 곳을 진찰하고 치료를 받는 곳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골라야 하는데요, 이럴 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하는 ‘지역의료 정보’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지역별, 분야별로 병원을 찾아볼 수 있고 의료진의 수와 비급여 진료비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병원 선택에 활용할 수 있죠.


사용법은 너무나도 간단한데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의료 정보 카테고리로 들어가 ‘우리 지역 좋은 병원 찾기’를 선택하면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만 선택하면 원하는 분야의 병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료 질 평가를 받은 병원을 기반으로 의료기관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좀 더 자세히 병원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면 홈페이지에서 병원평가정보도 확인할 수 있죠.


찾아볼 수 있는 진료 분야는 고혈압, 당뇨병, 관절, 척추, 산부인과 등 총 18개로 우리가 평소에 아파서 들려야 할만한 모든 진료분야가 있습니다.


심지어 스마트폰으로 앱도 설치할 필요없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을 검색해서 우리지역 좋은 병원 찾기로 들어가서 이용하면됩니다. 여러분들도 건강한 진료를 위해 꼭 미리 병원정보를 확인하고 방문해서 시간과 돈만 날리는 일은 미연에 방지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