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슈

벤투 감독이 한국에서 쫓겨나자, 대한축구협회장한테 한 복수ㄷㄷ

반응형
출처 : 유튜브 채널 <연합뉴스 Yonhapnews>

벤투 감독이 한국과 더이상 재계약하지 않고 휴식을 한다는 소식이 들려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출처 : 스포탈코리아

대한축구협회장은 이를 두고 “벤투가 연간 50억을 투자해달라”, “연봉은 두배로 올려달라”는 요구를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에 수많은 네티즌들이 “그렇게 불렀다 해도 이렇게 기사화하면 안되지”, “언플 시작됐네”, “이러니 발전이 없지”와 같은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 일간스포츠

그와 반대로 한국과 똑같이 16강 진출에 성공한 일본팀의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2년 추가 재계약이 이루어져 논란을 사고 있죠.

출처 : 유튜브 채널 <YTN 라디오>

대한축구협회 측에서 이를 두고 “감독을 선정할 때 애국심을 기준으로 두겠다”는 소식을 전해 네티즌들의 뭇매를 맞고 있습니다.

출처 : YTN

이에 박동희 스포츠 기자가 “축구협회 측에서 16강 감독 가운데 외국인 감독은 우리나라 밖에 없었다는 말을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출처 : YTN

축구협회 측에서 “언제까지 우리가 외국인 감독에게 배턴을 맡겨야 되느냐”는 말까지 건넸다고 하는데요.

출처 : YTN

그러면서 축구협회 관계자들이 “국내 감독들을 선임하려는 이유가 애국심에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대부분의 네티즌들이 이 인터뷰를 듣고 “벤투 뽑을 때는 매국하려고 뽑았냐”, “애국이 실력이냐? 어이없네”, “쌍팔년도 생각을 가지고 있네”와 같은 댓글을 달고 있습니다.

출처 : 벤투 감독 아내 인스타그램

그와 동시에 온라인 커뮤니티 상에서 벤투 감독은 한국인과 다름없다며, 얼마나 한국 문화를 존중하고 있는지와 관련된 사진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벤투 감독은 개막식 공연을 한 BTS의 멤버 정국과 만났을 때 한국 사람처럼 고개를 꾸벅 숙이며 악수를 받아주었는데요.

출처 : KBS NEWS

뿐만 아니라 대통령 만찬 자리에서 애국가가 나오자, 벤투 감독이 경례를 해서 한국 네티즌들도 어리둥절해하며 “벤투는 왜 경례하고 있냐”는 반응을 내비치기도 하였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이 장면을 본 네티즌들이 “감독 뽑는 기준이 애국심이라고 했지?”, “보아라, 나의 애국심”, “이게 애국이야, 축협적폐들아”와 같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실제로 벤투 감독은 공적인 자리에서만 이러한 것이 아니라, 사적인 자리에서도 한국 문화에 잘 스며든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그래서 벤투 감독의 이웃인, 일산 주민들이 벤투 감독을 위해 현수막을 내걸어 눈길을 끌었죠.

출처 : 온라인 커뮤니티

벤투 감독이 보란 듯이 한국인처럼 지내며, 격식있고 매너있는 모습을 보여주어서 축구팬들이 “축협에서 이상한 고집을 피워서, 벤투 감독을 놓치겠다”며 대한축구협회 측을 향한 비난을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