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랭킹이슈

후배 노래도 모자라 목소리까지 훔쳐서 달달하게 땡긴 양아치 가수 TOP3

반응형

오늘은 후배 노래도 모자라 목소리까지 훔쳐서 달달하게 땡긴 양아치 가수 TOP3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TOP3 김창열 >


브라운 아이즈 소속으로 가창력 하나는 인정 받는 나얼씨. 과거 그는 '앤썸'이라는 그룹에 소속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 나얼씨는 무명이었던 상태였고, DJ DOC의 <기다리고 있어>를 피처링 한 적이 있었는데요.

그러나 그 노래에서 김창렬씨는 나얼씨의 파트를 거의 다 삭제하는 등, 뒷부분에 애드립 부분에서만 나얼씨의 제대로 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목소리가 제대로 나오지도 않는데, 피처링을 표기하지 않은 것은 물론 후반부에 애드립은 본인이 부른 것마냥 편집해두어서 실제로 김창렬씨가 애드립을 한 걸로 아는 경우가 많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나얼씨의 무명 시절 지나고 브라운 아이즈가 큰 인기를 끌자, 그제서야 제대로 밝히지도 않던 피처링을 언급하며 나얼씨가 부른 노래라고 엄청나게 홍보를 이어나간 김창열씨. 나얼씨가 무명시절일 땐 이와 같은 하찮은 대우를 하며 무시하다가, 후에 속 훤히 보이는 행동을 하니 눈살이 찌푸려질 수밖에 없죠.

이에 나얼씨의 팬이 그의 목소리가 온전히 담긴 <기다리고 있어> 음원을 복구하는 등 나얼씨가 직접 SNS에 본인이 부른 곡 영상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누리꾼들은 DJ DOC 보컬라인이었던 김창열씨가 나얼씨의 가창력에 묻힐까봐 두려워 삭제했다는 의견들을 내비치고 있네요.




< TOP2 타블로 >


수많은 명곡을 탄생시키며 한국 힙합의 대중화를 기록한 아티스트 타블로. 쇼미더머니에서도 냉철한 감각과 전문성으로 심사위원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지만, 그의 행보를 부정적으로 바꿔버린 한 사건이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지누션과 타블로씨가 함께 부른 <오빠차>의 노래 주인이 따로 있었다는 사실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노래 <오빠차>의 원래 주인이 수퍼비씨라고 합니다.

수퍼비는 비트를 받고서 주제와 무대컨셉을 이야기 하며 '차를 소재로 한 스웩' '무대에서 작은 자동차를 타고 나오는 것' 등등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펼쳤는데요. 하지만 노래는 물론 무대 컨셉 아이디어까지 모두 빼앗기고 말았죠.


화가 난 수퍼비씨는 곡마다 타블로를 디스하는 내용의 가사를 써냈지만, 타블로씨는 "실력부터 키우는 게 우선!^^"이라며 대응하기도 했는데요. 그 뒤 더 직설적인 가사가 나오기도 했지만, 타블로씨는 계속해서 무대응으로 일관했습니다.

게다가 하이그라운드-타블로씨가 제안한 소속사로 녹음하러 갔을 때 타블로씨가 "네가 떨어져서 더 이슈가 된 거야"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 TOP1 이은미 >


맨발의 디바 이은미씨. 많은 곡중 특히 '애인 있어요'라는 노래가 엄청난 히트를 치며 노래방 1위를 수년간 장식하기도 했죠. 하지만 가요계에서는 철면피로 통했다고 합니다.

김동률의 '사랑한다는 말'이라는 노래를 좋아했다는 이은미씨. 콘서트에서도 자주 부를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여기서 문제인 건, 이 곡을 원 가수 동의 없이 리메이크 했다고 합니다.

이에 김동률씨는 원곡자의 동의 없이 리메이크 해도 별 문제가 되지 않는 것에 대한 씁쓸함을 미니홈피에 적은 적도 있다고 하죠. 우리나라 법률상, 그 당시에는 마음대로 리메이크 하는 게 가능했지만 그래도 사전 동의를 구하거나 리메이크 동의 여부를 미리 묻는 게 예의가 아니었을까 하는데요.


김동률씨 홈피에 적힌 '하나의 곡들을 완성하기까지 수많은 노고와 추억과 개인적인 의미가 담긴 곡입니다'라는 말처럼, 애정이 담긴 곡에 동의를 구하지 않는 노매너에 많이 섭섭하고 속상했다는 김동률씨.

해당 내용이 기사화되자 이은미씨 측에서 피드백이 올라왔습니다. 이은미씨는 '전화를 했지만 김동률씨가 받지 않았다' '시간이 맞지 않아 말할 타이밍을 놓쳤다' '할 수 없어서 그냥 썼다' '본인이 원치 않으면 CD를 회수하겠다' 등등 어이없는 이야기를 늘어놓았죠.

'어차피 리메이크는 합법' '원치 않으면 내 앨범에서 김동률 음악 다 빼겠다'라고 이야기하며 미안하다거나 사과한다는 내용은 전혀 없는 뻔뻔한 태도를 보여서 논란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은미 측에서 김동률씨가 건방지다고 말했다는 후문도 있는데요.


심지어 그녀는 후배 곡만 뺏은 게 아니었다고 합니다. 선배 가수 양희은 씨의 곡을 리메이크하고자 그녀에게 동의를 구했지만 개인적인 사연을 담은 곡이라 거절하자, 막무가내로 리메이크 앨범에 넣었다고 하는데요.

확실히 거절했음에도 불구하고 '선배님께 죄송하지만 나는 원하는 건 다 해야 하는 스타일이다'라고 이야기하며 이 역시도 원곡자의 의사를 무시하는 행동을 보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

 

 

 

"돈 너무 밝힌다"고 실명으로 공개저격 당한 남자배우 TOP3 - 이슈트리

<배용준> 2014년, 한 남성이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욘사마 배용준을 향해 ‘돈에 미친 배용준’ ‘배용준 돈사마’ 등 원색적인 비난을 쏟아부으며 1인 시위를 벌여 논란이 된 바 있는데요.

awesomeissuetree.co.kr

 

급기야 자기 성생활까지 까발린 AOA민아 심각한 상황 - 이슈트리

바람 의혹으로 SNS를 떠들썩하게 만든 AOA 전 멤버 권민아. 그녀는 양다리 논란 해명을 하기 위해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던 도중 “멤버 중에 성관계를 아주 좋아하는 사람이 있었다”

awesomeissuetree.co.kr

 

 

한국보다 중국을 더 좋아하는 여배우 TOP3 - 이슈트리

<함소원> 함소원은 지난 2월 인스타 라이브를 통해 중국인 시어머니와 김치를 담그는 영상을 촬영하다 김치를 중국어 ‘파오차이’로 부르는 경솔한 행동으로 한국 네티즌들의 거센 질타를 받

awesomeissuetre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