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슈

재산만 2000조라는 사우디 공주가 다급하게 한국 찾아 온 이유

반응형

재산만 2000조라는 중동의 한 공주가 ‘이곳’을 방문하기 위해 7시간 동안이나 비행기를 탔다는 사실이 알려지자 해외 커뮤니티가 발칵 뒤집혔는데요.

거기에 만수르의 처남이기도 한 두바이의 왕자 역시, “이 분야는 한국이 최고지”라며 직접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손에 넣을 수 있는 그들이 굳이 한국까지 온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은 재산만 2000조라는 사우디 공주가 다급하게 한국 찾아 온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의 공주가 ‘이것’에 반하여 긴 비행시간도 참으며 한국을 방문했는데요.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억만금을 줘도 하지 못하는 이것은 바로, 한방 미용 치료였습니다.

한국의 의료기술이 뛰어나다는 것은 이미 전 세계가 알고 있는 사실이었는데요. 중동에서는 특히 한국의 한방 미용 치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중동은 종교적 영향을 많이 받는 나라로 수술보다는 비수술 치료를 선호하는데요. 그래서 최근 중동 여성들이 탈모·비만을 치료할 때 한의학을 선택하는 환자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공주 역시 여동생과 강남의 대형 한방병원을 찾아 약 3000만 원 상당의 탈모약을 처방받았다고 하네요. 사우디아라비아 공주가 탈모약을 받기 위해 한국에 오다니, 한방의 효과가 사우디아라비아 왕실까지 소문이 났나 봅니다.

한방 미용 치료를 받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 것은 공주뿐만이 아니었는데요. 중동의 오프라 윈프리라 불리는 로자인 오므란 역시 한국을 방문해 큰 화제가 됐습니다.

로자인 오므란은 한방병원에 방문해 ‘미용침’이란 시술을 받았는데요. 로자인이 안면근육을 자극하는 미용침을 맞고 나오자 그녀의 얼굴은 몰라보게 어려졌죠.


로자인은 자신의 미모가 업그레이드되는 모든 과정을 본인 유튜브 계정에 올렸는데요. ‘미용침 시술 장면’이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조회 수가 75만을 넘어섰고, 댓글 역시 1300여 개가 달리는 등 큰 관심을 받았습니다.

영상을 본 중동 네티즌은 “방문한 의료센터 이름과 주소를 알고 싶어요‘라며 당장이라도 한국에 올 것 같은 말을 하기도 했고 ”한국은 모든 종류의 성형수술을 할 수 있어. 그리고 그 수준은 유럽과 미국보다 월등히 뛰어나지“, ”한국은 성형수술 분야에서는 세계 최고 선진국이야“라면서 사뭇 달라진 로자인의 미모를 성형이라고 착각한 듯한 반응도 있었습니다.

로자인은 “한국의 의료시스템이 굉장히 선진적이라는 점에서 놀랐고, 입국부터 출국까지 모든 부분에서 세세하고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해줘,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받았다”라며 특급감동을 받았는데요. 한국 사람은 평범하게 받는 의료 서비스가 중동 사람들에게는 매우 특별하게 받아들여지는 것 같네요.


중동에서의 한국 의료기술의 인기를 제대로 실감하게 하는 사진들이 SNS에 올라와 엄청난 화제를 모으기도 했는데요. 서울 경복궁과 청계천을 돌아다니며 자신이 찍은 사진을 올린 이 남자. 

평범한 관광객 같은 모습을 하고 있지만, 사실 이 남자의 정체는 두바이의 왕자 셰이크 함단이었습니다. 셰이크 함단은 두바이의 군주 셰이크 무함마드의 아들이자 후계자로 우리가 흔히 ‘갑부’하면 떠오르는 만수르의 처남이기도 한데요.

잘생긴 외모로 큰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한 그가 한국에 온 이유는 다름 아닌 가족의 병문안 때문이었습니다. 세계에서 1, 2등을 다투는 재력을 가진 그의 집안. 돈으로 할 수 있는 거라면 뭐든 선택할 수 있는 이 집안에서 치료를 위해 한국 병원을 선택했다니, 이것만으로도 한국 의료기술의 수준을 증명한 셈입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한 중동의 인기 유튜버는 어머니를 모시고 한국까지 효도 의료관광을 오기도 했는데요.하이파는 여행 유튜버로 평소 고민하던 체형관리를 위해 한국의 한방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체질 상담 후 비만 억제 침술을 받았으며, 비만 관련 탕약 1달 치도 처방받았죠.

하지만 하이파가 한국에 온 진짜 이유는 어머니의 건강검진 때문이었습니다. 하이파는 “두바이에서 받은 건강검진 결과는 신뢰하기 힘들다”며 어머니를 한국으로 모신 이유를 밝혔는데요. 중동의 경우 국내처럼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은 의사가 많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인도, 파키스탄 즉, 해외에서 의사들을 영입해 오기 때문에 의료진에 대한 신뢰도가 낮을 수밖에 없다고 하네요.

반면 하이파가 어머니의 건강검진을 받기 위한 장소로 한국을 선택한 이유는 너무나도 명확했는데요. 한국의 건강검진은 모든 검사가 한 공간에서 이루어지고, 검증된 의료진과 최신 의료기기 덕분에 누구든 신뢰할 수 있으며, 다른 나라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진료 대기시간, 직원들의 친절함 등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기 때문이죠.

하이파가 올린 한국 영상에 해외 팬들은 “어머니를 한국에 데리고 간 것은 인생에서 가장 잘한 일이야”라며 하이파가 어머니에게 한국의 건강검진을 받게 한 게 그녀 인생 최고 업적이라는 칭찬도 있었고 ’한국에 가고 싶다“. ”내 꿈은 한국에 가는 거야“라면서 영상 속에 의료 서비스를 부러워하며 한국에 오기를 갈망하기도 했습니다.

어머니의 건강검진을 마친 하이파는 ”한국의 의료기술이 뛰어나다는 사실은 익히 알고 있기 때문에 신뢰할 수 있었고, 또 대단히 만족스러웠다“라며 감동을 하였는지 눈물을 훔치기도 했습니다.

역시 한국의 의료기술이 세계 최고란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닌 것 같네요. 코로나 19로 팬데믹으로 인해 치료를 제때 못 받는 각국의 안타까운 사연들이 많은 요즘. 뛰어난 의료시설과 의료진이 있는 대한민국에 살 수 있는 것은 엄청난 특권이 아닌가 싶은데요. 

게다가 자신의 안전도 보장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 한국의 의료진분들은 국내에서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을 돌아다니면서 치료에 힘쓰고 있다고 합니다. 

그 어느 나라의 의사들보다 뛰어난 의술을 갖추고도 아무런 대가 없이 오로지 ‘사람’만을 위해 헌신하는 대한민국 의료진, 진심으로 응원하겠습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

 

 

 

혼자서 나라를 구하고 영웅이 된 한국인 TOP3 - 이슈트리

흔히들 한국인을 두고 끈기의 민족이라고들 하는데요. 여러 각박한 환경에서도 악착같이 적응해 살아가는 사례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 적응 단계를 넘어 아예 한 국가를 위기에서 구

awesomeissuetree.co.kr

 

 

내한와서 한국인들 마음에 대참사 낸 팝스타 TOP 3 - 이슈트리

내한왔던 팝스타들은 국내 팬들에게 큰 감명을 받아서 돌아가기로 굉장히 유명한데요. 종이 비행기, 불빛들을 활용한 이벤트부터 수천 수만명이 함께 부르는 떼창까지! 이렇게 팬

awesomeissuetree.co.kr

 

 

핀란드 고등학교 매점에서 폭발적인 한식 반응 - 이슈트리

핀란드의 한 고등학교에 한식이 등장하자 학생들은 물론이고 동네 주민들까지 식당으로 달려가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한식 하나 바뀐 걸로 전보다 무려 20배나 넘는 손님을 받

awesomeissuetre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