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슈

그알에서 한강 손정민 사건 조작한 부분들

반응형

지난 5월 29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손정민 씨 ㅅ망사건을 다룬 '한강 실종 대학생 죽음의 비밀'편을 방송했습니다. 시청률은 11퍼센트로, 평균 시청률 5퍼센트에 비하면 이례적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죠. 

하지만 방송 이후 내용이 실망스럽다며 시청자 게시판은 '폐지'를 촉구하는 글이 천여개가 넘게 올라왔는데요. 이에 한동안 홈페이지 접속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을 정도였죠. 이후 시청자들은 방송 내용에 공정성과 의혹을 제기했는데요. 

오늘은 그알에서 한강 손정민 사건 조작한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송에서 제작진은 친구 A씨의 실제 대화 음성을 공개하면서 "(제가 일어났을 때) 정민이는 확실히 없었을 거예요. 정민이는 옛날에 한 번 이렇게 뻗어가지고" 라는 자막을 넣었죠. 

하지만 방송 이후 손현(손정민 군 아버지)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자막에서 정민이는 우리 정민이가 아니다. 다른 친구가 있는데 의도적인지 실수인지 정민이로 나왔다"며 수정을 요구했죠. 

이에 그알 제작진 측은 "당시 대화의 전후 맥락을 따져볼 때, '손정민씨가 옛날에 한 번 이렇게 뻗어가지고' 챙겨준 적이 있다는 내용으로 판단했다"며 "해당 문장의 주어는 손정민씨와 이름과 발음이 유사한 다른 인물 B씨이다" 라고 인정했습니다. 

현재는 “(제가 일어났을 때) 정민이는 확실히 없었을 거예요. 다른 친구 B는 옛날에 한 번 이렇게 뻗어가지고 되게 고생한 경험이 있어서 (친구들을) 무조건 챙겨야겠다 이런 생각이 취해도 좀 있었거든요”라고 수정된 상태입니다. 


'그알'은 친구 A씨가 자신의 아파트로 들어서는 CCTV영상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하지만 방송 직후 인터넷에서는 실제가 아니라 배우들의 재연 영상이 아니냐는 의견이 분분했죠. 

CCTV에 표기된 시각은 4시 48분인데 방송에 나간 시각은 4시 51분이었기 때문인데요. 이에 그알 제작진은 "CCTV의 시간이 표준 시간보다 3분 늦게 설정되어 있어 방송에는 정확한 시간인 4시 51분으로 표기했다"라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사설 CCTV영상도 공개했죠. 하지만 방송에서는 이 사실을 언급하지 않아 시청자 게시판에서는 "억지로 짜맞춘 편집과 짜깁기 영상"이라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방송 말미 제작진은 A씨 가족을 어렵게 만났다며 A씨 가족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는데요, 한 중년의 남성이 모자이크 되어 나왔죠. 

그는 ㅅ인마 루머에 억울하지만 참고 있는 이유를 밝힌 뒤 "정민이는 A씨에게 친한 친구였다"고 눈물까지 훔치는 모습으로 다수의 시청자에게 "A씨 아버지"로 오해하게 했는데요. 

그의 정체는 손 씨에 의해 A씨 친척으로 밝혀졌죠. 손 씨는 자신의 블로그에 "이분은 부친이 아니다. A를 대표하는 것은 부친도 아니고, 누구인지 짐작가는 친척이다. 누군가는 그러더라. 같이 안 사는 친척도 가족이냐고" 라며 지적했습니다. 

얼마 전 발견된 고 손정민군 휴대폰을 포렌식했지만 특이사항이 없다고 나왔고 손정민 군 몸에 타살 혐의 없다고도 나왔는데요. 앞으로의 조사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원작자의 동의하에 가공 및 발행된 콘텐츠입니다.

 

 

어째서 친구는 ‘한강 실종 의대생’ 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었을까 - 이슈트리

중앙대 의대 본과 1학년 재학생인 손정민 씨. 살아 돌아오기만을 간절히 바라던 부모님의 바람을 등지고 22살이라는 꽃처럼 아름다운 나이에 눈을 감았습니다.   그런데 서울 한강공원에서 잠

awesomeissuetree.co.kr

 

 

범죄자 부인만나 고생한 남자연예인들 - 이슈트리

사기와 도박은 물론 성매매 알선까지…다양한 종류의 범죄를 저질러 가족들까지 입방아에 오르게 한 여자 연예인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연예인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awesomeissuetree.co.kr

 

두 번 연속 범죄자와 결혼한 비운의 여자 연예인 TOP3 - 이슈트리

사소하게는 생활 습관에서부터 크게는 가치관까지 사사건건 달라도 너무 달라 이혼을 결심하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개중에는 배우자의 범죄 사실이 이혼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는데, 여기 한

awesomeissuetre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