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분 정보

완전히 뒤바꼈다는 먹방 유튜버 순위 TOP10

반응형

어느덧 유튜브 인기 콘텐츠로 자리잡은
'먹방'의 시초이자 먹방의 종주국으로 알려진 우리나라.



국내는 물론 세계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뜨거운 인기답게
방송을 진행하는 먹방 유튜버들의 경쟁도 치열한데요.

오늘은 밴쯔, 왕쥬, 엠브로 등으로 대변되는 먹방 1세대를 지나
현재는 완전히 뒤바꼈다는 먹방 유튜버 순위 TOP10을 알아보겠습니다.

TOP 10. 까니짱(165만 명)

2018년 7월 채널 개설, 본격적인 먹방을 시작한지 불과 1년이 조금 지난 까니짱은
ASMR을 중심으로 한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다채로운 메뉴로 큰 사랑을 받으며
2019년 현재 기준 구독자 166만 명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댓글 지분으로 알 수 있듯 국내 시청자보다는
해외 시청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얻고 있다고 하네요.

TOP 9. 재열(174만 명)

2016년 4월 첫 방송을 시작한 재열은 ASMR 전문 채널을 표방하고 있지만,
대부분 리얼사운드 먹방을 중심
으로 이팅 사운드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현재 기준 채널 구독자수 174만 명으로
국내 유튜버 순위 138위에 해당하는 인기입니다.

다양한 언어 자막 표기를 통해
역시 국내보다는 해외 시청자들을 겨냥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TOP 8. 슈기(183만 명)

2014년 아프리카TV를 통해 먹방 BJ 활동을 시작한 슈기는
이후 유튜브로도 활동 영역을 확장,
뛰어난 외모와 귀여운 매력으로 남성 시청자들을 공략했는데요.

유튜브 구독자 수 200만 명을 넘으며 승승장구하던 중
유명 BJ 철구와의 사이에서 벌어진 밀가루 사건,
BJ 보겸과 이른바 '썸'을 타는 콘텐츠를 제작한 뒤 밝혀진 열애 사실 등
잇따른 논란이 제기되며 구독자 떡락
, 현재 183만 명에 머물러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약 두달 전 업로드한
사과 영상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중단한 상태라고 하네요.

TOP 7. 유디티(205만 명)

2015년 역시 아프리카TV를 통해 먹방 BJ로 데뷔했으나
다소 긴 활동 기간에도 불구하고 짠내 나는 인지도를 지니고 있었던 유디티.

지난 해부터 리얼사운드 콘셉트로 전향한 뒤 폭발적인 관심을 받으며
채널 컨셉 변경 1년도 안 되는 기간동안 눈에 띄게 떡상
,
현재 206만 명의 구독자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TOP 6. 양수빈(238만 명)

2019년 현재 기준 구독자 수 238만 명을 보유 중인 양수빈은
복스러운 먹방과 더불어 연예인 못지않은 유쾌한 입담과 스타성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특이하게도 필리핀, 태국 등 동남아에서 화제가 되며
현지 예능, CF 촬영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먹방을 중심으로 패션, 메이크업 등
뷰티 콘텐츠로도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고 하네요.

TOP 5. 프란(254만 명)

2016년부터 아프리카TV를 통해 먹방을 시작한 프란은 밴쯔, 엠브로 등과 함께
1세대 먹방 크리에이터 중 하나로 꼽히며
현재는 아프리카TV 생방송 없이 유튜브에서만 방송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매일 꾸준히 업로드되는 성실성을 강점으로
'먹방계의 공무원'이라는 별칭
과 함께 생크림, 빵, 면요리 등
밀가루 음식에서 강세를 보이며 구독자 수 254만 명을 보유,
변함없는 인기를 과시하고 있습니다.

TOP 4. 밴쯔(273만 명)

먹방 콘텐츠 인기 초반만 해도
먹방 유튜버의 대명사로 불릴 만큼 큰 인기를 모았던 밴쯔.

올 7월까지만 해도 구독자 수 319만 명을 육박하는 부동의 1위 먹방 유튜버였지만,
다이어트 보조제 논란과 악플읽기, 태도 논란 등 연이은 구설수에 휘말리며
구독자들의 대거 이탈이 이어져 현재는 273만 명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

통상 순위권에 드는 인기 유튜버라면
동영상 재생 수가 100만 이상을 기록하는 게 보통인데 반해,
250만 명 이상의 구독자 수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조회수는 10만 언저리에 머물러 처참한 수준이라고 하네요.

TOP 3. 도로시(349만 명)

역시 프란, 밴쯔와 더불어 1세대 먹방 크리에이터 중 하나인 도로시는
안정적인 진행 실력과 소위 '잘먹는' 먹방 유튜버로 부침없는 인기를 구가 중입니다.

현재 구독자 수 349만 명, 한국 유튜버 순위 50위를 기록 중인데요.

캡사이신을 왕창 추가한 매운 음식, 중국 당면 등
트레이드 마크 음식을 활용한 이미지 포지셔닝에 성공하며 사랑 받고 있습니다.

TOP 2. 떵개떵(357만 명)

2014년 아프리카 TV BJ를 시작으로
2015년부터는 유튜브에서만 먹방을 진행 중인 형제 유튜버 떵개떵.

국내 리얼사운드 먹방의 원조격으로,
음식의 식감을 살린 수준 높은 콘텐츠로 화제
에 오르며
2019년 10월 기준 구독자 357만 명을 보유 중인데요.

먹방 유튜브 영상 중 최초로 천만 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으나,
콘텐츠의 단조로움 때문인지 밴쯔와 마찬가지로 구독자 수 대비 조회수는 처참한 수준입니다.

TOP 1. JANE(363만 명)

그동안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을
많이, 맛있게 먹는 게 유튜버로 인기를 끄는 지름길이었다면
JANE을 기점으로 그 판도가 바뀌고 있습니다.

JANE ASMR을 채널명에서도 알 수 있듯 다른 먹방 유튜버들과 달리
얼굴 공개 없이 오직 음식의 소리에만 집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다채로운 색감과 리얼한 먹방 사운드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는데요.

다른 먹방 유튜버들이 맛에 치중한 것에 반해
비주얼적인 면을 고려한 이색 먹방으로 가파른 인기 상승세를 보이며
국내 전체 순위 4위를 기록, 구독자 수 364만 명을 보유 중에 있습니다.



해가 갈수록 그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는 유튜브 콘텐츠 시장.

특히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는 먹방 분야는
가장 빠른 변화의 축에 놓여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유행에 민감한 세계 시청자들의 시선을 놓치지 않으려면
늘 새로운 아이템을 모색하기 위한
크리에이터의 꾸준함과 성실성이 기본이 되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